한국어판 ADHD 평정척도 (Korean ADHD Rating Scale : K-ARS) - 교사 또는 부모 평정용
결과 [ADHD 경향이 거의 없음]입니다.
9점 이하 : ADHD 경향이 거의 없음
주의집중력 저하나 과잉행동이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상생활이나 학습장면에서 부주의하거나 충동적인 경향으로 인한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그럼에도 아동의 행동에 관한 의문이 있거나 적응상 어려움이 보인다면 보다 자세한 검사나 상담을 위해 전문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한국어판 ADHD 평정척도 (Korean ADHD Rating Scale : K-ARS) - 교사 또는 부모 평정용
결과 [경미한 정도의 ADHD 경향]입니다.
10점 - 18점 : 경미한 정도의 ADHD 경향
수업 중 집중하지 못하며 장난을 많이 치고 산만하여 잦은 지적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좋아하지 않는 작업이나 재미없는 과제에 집중하는 것을 어려워 할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학습과 관련된 활동에서 힘들어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물건이나 학습 준비물을 잘 챙기지 못할 수 있겠으며 시험에서 실수가 잦을 수도 있겠습니다. 또 장애물을 보지 못하고 뛰어가다가 넘어지는 등의 행동 실수들이 빈번하게 나타날 수도 있겠습니다.
한국어판 ADHD 평정척도 (Korean ADHD Rating Scale : K-ARS) - 교사 또는 부모 평정용
결과 [심각한 정도의 ADHD 경향]입니다.
19점 이상 : 심각한 정도의 ADHD 경향
아동은 허락 없이 자리에서 이탈하고, 뛰어다니고, 팔과 다리를 끊임없이 움직이는 등 활동수준이 높으며 또래와의 관계에서 순서나 규칙을 지키지 못하고, 고집이 세며 학업 수행에서 낮은 성취를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능이 높은 ADHD 아동들은 초등학교 3학년 정도까지는 큰 문제없이 지나는 경우도 있지만, 4학년부터는 교육 단계가 단순한 과제에서 높은 단계로 이행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두드러지고, 학교생활의 어려움과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생각보다 행동이 충동적으로 앞서 실수가 잦을 수 있어 먼저 행동하기 전에 먼저 생각을 한 후 행동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능력도 부족할 수 있어 또래관계에서도 문제를 보일 수 있어 조속한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